Send flowers to Korea
how to pay    how to order    delivery policy    about us    contact us 
 search items




track order my account knowledge customer care
Shopping Cart shopping cart
|
easy pay
SHOPPING:


부케란 장식용이거나 증정용으로 꽃이나 잎을 다발로 묶은 꽃다발을 의미한다. 전통 꽃꽃이와 함께 서양에서 발달해 온 플라워 디자인의 한 분야로서 역사적으로는 오랜 옛날부터 애용되어 왔으며, 문헌에 나와있는 가장 오래된 기록은 B.C.2800년 경의 고대 이집트 왕조 프레네브 왕의 무덤에서 발견되었다고 한다. 주로 수련, 양귀비, 백합등이 사용되었고, 용도도 옷깃 장신구, 꽃목걸이등 꽤 본격적인 디자인이 있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웨딩의 꽃장식에는 신부 부케외에 신랑과 신부의 들러리, 양가의 양친과 가까운 친척의 꽃과 신혼여행용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부케외에 결혼식장의 장식으로는 초장식과 입식의 장식, 벽면의 장식, 아취 장식과 버진 로드 양옆의 꽃길 장식이 있으며 피로연에 따르는 리셉션 파티에 필요한 신부와 신랑의 테이블 장식과 메모리알 캔들 장식, 하객의 테이블 장식등과 야외 결혼식에 따른 여러 가지 장식이 있다.

웨딩 부케를 만들때에는 결혼할 시기와 장소, 신부의 체형과 드레스의 디자인에 어울리도록 여러 가지 복합적인 조건이나 목적에 맞추어 만들어야 하며 신성한 느낌이 들도록 하여야 한다. 부케는 특히 신부가 들었을 때 가벼우면서 들기 쉽게 만들어야 한다.

또한 어떤 꽃을 들고 나갈 것인가는 곧 어떤 모양의 부케를 결정할 것인가로 이어진다. 개성 있는 신부들에게 어떠한 부케가 잘 어울리는지 결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장 인기 좋은 부케모양에 대해 몇가지를 소개하겠다.


손에 드는 부케(Arm Bouquet)

길게 줄기가 달린 꽃과 푸른가지를 같이 배합한 것으로써 일반적으로 줄기는 리본형식의 노끈을 이용하거나, 손으로 쥐고 있게 된다. 이 스타일은 20세기 전반까지만 해도 가장 유행했으나 요즘 신부들 사이에선 인기가 떨어졌다.


비더매이어(Biedermeier)

꽃의 줄기가 고리 모양으로 번갈아가며 꽂혀져 있는 작고 꽃이 꽉 들어찬 부케다. 번갈아가면 꽂혀져 있는(과녁모양 처럼) 꽃들은 다 다른 종류의 꽃을 사용하거나, 두가지 색의 다양한 꽃을 사용하기도 한다.


캐스케이드(Cascade)

꽃과 푸른 잎의 부케가 신부의 손으로부터 흘러 내리는 듯한(폭포모양) 모양으로 윗부분을 풍성하게 하며 아래부분으로 내려갈수록 꽃들이 흘러내리듯 연출한다. 이 스타일은 1980년대에 매우 (다이에나비가 사용했던 부케 모양) 인기가 있었다. 지금은 유행에 지났지만 풍부하고 드라매틱한 모양은 아직까지도 많은 신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혼합(Composite)

이 보기 드문 모양은 다른 꽃들의 잎들을 이용해서 자연에 존재하지 않는 꽃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단 하나의 커다란 꽃을 만들기 위해 꽃잎이나 식물잎들을 서로 철사로 맨다든지 풀칠을 하여 만드는 것이다. 주목해야 할 점은 여러 꽃잎들로 혼합된 부케를 아무나 만들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이 디자인을 유능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작은 꽃다발(Nosegay)

작고 둥근모양의 꽃다발로서 꽃의 줄기는 대체로 리본으로 단단히 묶여져 있다. 이 간단하고 우아한 스타일은 최근 5년동안 신부로부터 가장 사랑을 받아왔다. Rose나 화란. 물토란과 같은 꽃이 이 부케 모양에 가장 적격이다.


포맨더(Pomander)

공 모양의 꽃으로서 고리 모양의 리본에 꽃을 고정시킨 것이다(줄기를 공 모양처럼 생긴 꽃병에 꽂음). 리본은 손으로 쥐고 있어도 되고, 아니면 손목에 살짝 걸어도 된다. 이 훌륭하고 고풍스러운 모양은 특히 장갑을 꼈을 때 더 우아하게 연출된다.


핸드 타이드(Tussy-Mussy or Hand Tied)

요즘 신부들에게 인기있는 꽃과 푸른 잎으로 만들어진 부케 모양이다. 이 부케모양은 오늘날의 웨딩 패션에 적합한 스타일이다. 리본에 묶여져 있거나, 원추형의 손잡이가 있는 장식품에 꽂게 되어있으며 빅토리아 시대 때 유행했었다. 장갑을 끼면 이 부케와 더 잘 어울린다.

당신이 좋아하는 꽃과 어떤 부케 모양이 가장 잘 어울리는지 꽃 장식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과 미리 상담해 보자. 예를 들어서 난초나 야생초는 그 모양이 쭉쭉 뻗어있기 때문에 작은 꽃다발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작은 꽃다발에는 튜울립과 같이 꽉 들어찰 수 있는 꽃이 더 어울린다.

부케 모양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은 다음과 같다. 자신의 예복과 키, 당신의 예복과 어울리는 부케를 선택하든지 아니면 그 반대되는 모양을 선택해도 된다(정교하고 세세한 드레스에는 간단하고 단색으로 된 작은 꽃다발을 선택한다.). 만약 키가 크다면 어떤 부케를 들어도 상관은 없다. 그러나 몸집이 작다면 커다란 폭포모양의 부케는 피하는 것이 좋다.

Copyright 2001-2024 flower-korea.com All rights reserved.   | flower.korea.com@gmail.com